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 10명 장학금 전달

2020-07-23 12:56:55

23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학생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왼쪽부터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사진제공=경남사랑의열매)이미지 확대보기
23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학생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왼쪽부터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사진제공=경남사랑의열매)
[로이슈 전용모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23일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성금 700만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이뤄졌다.

한마음재단은 2010년부터 올해로 11년째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총 1억 6백여만 원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배움의 열정은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의 고등학생 1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며, 대상 학생들은 창원시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원격 수업이 진행되면서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기사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다”며 “장학금 지원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지역 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도 잊지 않고 장학금을 지원해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지원해준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창원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은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11년째 장학금 지원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 19로 평범한 일상은 잃어버렸지만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따뜻한 마음으로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