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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쿨푸드 딜리버리', 올 상반기 가맹점 매출 30% 증가

2020-07-22 20:35: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 외식기업 에스에프이노베이션(대표 이양열)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에프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올해 1~6월까지 스쿨푸드 딜리버리 가맹점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월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7%나 급증했으며, 이후에도 전년 대비 20~30% 정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했다.

전체 매출에서 요일별 비중은 주말인 토, 일이 각각 16.2%, 17.8%로 평일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일 평균 매출 비율은 12~13%대로 언택트로 인해 주말 외출이 줄어든 것이 배달 주문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시간별 매출 비율로는 점심시간 직전인 11~12시 사이가 15.6%로 가장 많았고 점심시간인 12~13시가 13.5%, 저녁 시간인 18~19시가 12.5%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인 ‘모짜렐라 스팸계란마리’로 판매 점유율 16.3%를 보였으며, 그 뒤로 스페셜마리2, 장조림버터비빔밥, 듬뿍야채쫄쫄면, 쟁반국떡 순이었다.

한편,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배달 창업 전문 브랜드. 지난 2017년부터 매장 수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 2019년 처음으로 홀 매장의 가맹점 수를 추월했다.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은 배달 프랜차이즈 선도 기업으로 스쿨푸드 딜리버리를 배달 특화 브랜드로 지속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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