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부산지방변호사회, 인사혁신처와 업무협약 체결

2020-07-22 19:46:29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왼쪽부터 이영갑 회장,  황서종 처장).(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이미지 확대보기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왼쪽부터 이영갑 회장, 황서종 처장).(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영갑)는 7월 22일 대회의실에서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지역 법률전문가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영갑 부산지방변호사회장,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황태영 부회장, 고강희 총무상임이사, 조묘진 재무상임이사, 강정은 권익상임이사, 박준호 회장특보, 김윤우 인사혁신처 인재정보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적자원의 다양성 확보 및 지역 균형을 통해 정부 위기대응 능력을 높이고, 행정환경 전문화ㆍ다양화로 정책결정 과정에 법률전문성이 필요한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법률전문가를 확충, 관련 인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협력분야는 △지역 현장경험이 풍부한 법률전문가 인재풀 확충을 통한 우수인재데이터베이스 구축 △공직 후보자 등 주요직위 인선, 정책자문 등에 지역 법률전문가 적극 활용 △지역 법률전문가 활용 현황 및 운영성과의 주기적 관리 공유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법률 전문성과 지역 현장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들을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고 범정부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상호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개방형 직위나 행정기관 소속 위원회 위원, 정책자문 등 정부인사 운영 시 지역 법률전문가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