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동국대 사범대부속 금산고 동문, 모교에 한샘장학금 2,000만원 전달

2020-07-15 10:43: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인자동문(중32회, 고26회)은 15일 모교인 동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 금산 중, 고등학교(교장 조영석)를 방문 한샘장학금 2000만원을 학교발전기금으로 쾌척했다.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모교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한 최인자 동문은 수원에서 한샘마트를 운영하면서 화가로도 활동하는 한편, 예명 ‘최한샘’으로 노래 ‘딱한번만 더’ 등을 취입, 가수활동을 눈앞에 두고 있다.

“힘들게 자수성가 하면서 지금의 나를 만들어 준 고향의 모교가 그리웠고, 어려운 환경의 후배들에게 희망이 된다면,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싶었던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게 돼 매우 기쁘다. 어디에서나 제 몫을 건강하게 책임지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전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사범대부속금산중학교 씨름은 지난해부터 예체능 분야 저변확대 및 뛰어난 우수 인재 조기 발굴을 위한 전라북도 예체능분야 ‘전북의 별’ 육성 학교로 선정되어 전국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유소년축구와 함께 학교의 명성을 이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