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동성로 일원 마스크 착용 일상화 캠페인

2020-07-11 18:59:45

청소년활동진흥센텉 자원봉사자들이 동성로 일대에서 덴탈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나눠주며 마스크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사진제공=대구청소년지원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청소년활동진흥센텉 자원봉사자들이 동성로 일대에서 덴탈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나눠주며 마스크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사진제공=대구청소년지원재단)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대표 이경애, 이하 재단)은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원에서 코로나19 지역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일상화 캠페인을 벌였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자 20여명이 동성로 일대에서 청소년들에게 덴탈마스크와 휴대용 손소독제를 청소년들에게 나눠주며 자칫 느슨할 수 있는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또한 시민들에게도 마스크 착용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가능이 낮아진다는 안내와 홍보를 함께 병행했다.

질병관리본부의 통계 자료에서도 마스크를 안 쓴 채 1시간 이상 침방울이 많이 튀는 환경에 노출되면 코로나19에 감염될 확률이 50%이상 증가한다는 정보도 안내했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 정기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에게 경각심을 높이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