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전국 초등 대상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

2020-07-06 21:35:54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전국 초등 대상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천재교육 관계사 해법에듀의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셀파우등생교실이 오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SPC 전국 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천재교육에 따르면 ‘SPC 전국 학력평가’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국의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력평가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과목별 20문항씩 총 80문항이 출제된다. 주관식과 객관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SPC 전국 학력평가는 코로나19로 인해 원활한 등교가 어려워진 학생들의 교과 학습 결손에 대한 걱정이 큰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은 서ㆍ논술형 문제 등 각 교과의 성격과 특성에 맞는 평가 방법을 통해 전국 평균, 지역 평균 등 학업 성취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PC 전국 학력평가’ 접수는 평가 기간 동안 각 지역 셀파우등생교실에서 신청 가능하다.

셀파우등생교실 이철연 부문장은 “셀파우등생교실의 전국 학력평가는 전국 단위로 자신의 학습에 대한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평가를 통해 1학기 학습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파악하고 나아가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