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김수남 전 검찰총장 영입

수사·기획 분야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김 전 검찰총장 영입해 형사 분야 전문성 강화

2020-07-02 16:32:08

김수남 전 검찰총장.(사진제공=태평양)
김수남 전 검찰총장.(사진제공=태평양)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이하 '태평양', 대표 변호사 김성진)이 7월 1일 김수남 전 검찰총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김수남 전 검찰총장은 사법연수원 16기로 대구 청구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나와 동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대구지법 판사를 시작으로 이후 서울지검 검사로 전직, 검찰총장에 이르기까지 약 30년간 수사ㆍ기획 분야를 포함한 법무 검찰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그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국장,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검사장,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 대검찰청 차장검사, 검찰총장을 역임하는 동안 이른바 ‘특수통’으로 불리며 높은 식견과 경륜을 발휘했다. 이번 영입으로 태평양은 형사분야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태평양은 지난해 10월 국내분쟁그룹 형사분야의 정수봉 전 광주지검 차장검사를 영입하는 등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