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2분기 예상 매출액은 7871억원(-8.8% YoY), 매출총이익은 2991억원(-2.9% YoY), 영업이익은 513억원(-26.1% YoY)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Covid-19 영향으로 본사 및 해외 부문 모두 Top-Line 역성장이 불가피한 가운데, 지난해 2분기 사상 최고 영업이익을 기록한데 따른 기저효과까지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본사는 전반적인 광고주의 매체집행 물량 감소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며, 해외 역시 유럽, 중국등을 중심으로 역성장 기조는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법인이 신규 설립된 이집트 등 신흥시장 일부와 달라스 법인이 설립된 북미는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증권 황성진 연구원은 “하반기 이후부터는 광고수요 회복세를 보이며 정상실적으로 회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디지털 전환 기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인건비 효율화 등 판관비 축소 기조가 이어지며 연간 수익성은 어느 정도 방어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분석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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