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LG CNS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 출시

2020-06-04 17:34:49

KB국민은행 영업점 직원이 급여이체 업무는 RPA와 AI에 맡기고 고객상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모습. 사진=LG CNS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 영업점 직원이 급여이체 업무는 RPA와 AI에 맡기고 고객상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모습. 사진=LG CNS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 CNS가 RPA(로봇업무자동화)와 AI 기술을 결합해 자동 급여이체 기술을 개발, 국내 최초로 ‘자동 급여 이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LG CNS는 RPA+AI 기술로 만든 서비스를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하며,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LG CNS에 따르면 최근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실제 다양한 업무에 적용되고 있는 RPA는 사람이 하는 단순업무를 로봇이 대체하는 기술이다.

LG CNS는 RPA에 AI 기술을 더했다. AI가 더해지면 복잡한 업무도 자동화가 가능해, 은행의 급여이체 같은 사람의 판단이 필요한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LG CNS의 RPA+AI 기술은 각각의 역할을 통해 은행의 급여이체 절차를 모두 자동화했다.

기존에는 은행의 급여이체 담당자가 기업으로부터 받은 급여대장을 메일에서 골라 은행 내부망으로 옮겼으나 LG CNS RPA는 급여이체 담당자의 마우스 클릭 한번 필요 없이 위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LG CNS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올 연말까지 전국 영업점 전체로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한번에 적용하지 않고 영업점을 점차 확대하며 다양한 특이 사례를 수집,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는 방침이다.

LG CNS 개발혁신센터 이호군 담당은 “이번 KB국민은행 프로젝트처럼 RPA에 AI, 빅데이터, 챗봇 등 다양한 IT신기술을 결합해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