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남경찰청, 권경희 화백 초대 미술전…17번째 미술작품 전시회

7월 31일까지 경남경찰청 1층 갤러리

2020-06-02 14:12:04

권경희 작품전시회 기념촬영.(사진제공=경남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권경희 작품전시회 기념촬영.(사진제공=경남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진정무)에서는 6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청사 1층 갤러리에서 ‘권경희 화백 초대 미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5월부터 시작된 경남경찰청 작품전시회는 ‘경남의 작가 11인 전(展)’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작품전을 가졌으며 이번이 17번째 미술작품 전시회이다.

권경희 작가는 창원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으며, 3.15미술대전 특별상, 경상남도미술대전 입선(2회), 생활예술문화협회창작미술상 등을 수상했고,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서양화분과위원, 마산미술협회 서양화분과위원장, 경남여성작가회 회원으로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작품전에는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고 누구든지 쉽게 공감 할 수 있는 자연속의 사계절을 소재로 사용한 작가의 대표작 32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은 초대사에서 “권경희 작가는 고향, 향수, 맘의 쉼터 같은 편안하고 낯익은 일상의 주제들을 부드러운 색채로 표현한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여류화가”라고 소개하고 “작가의 작품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손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권경희 작가는 인사말에서 “경남경찰청에서 지역예술인들을 위하여 전시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시어 정말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작으나마 경찰청 직원분들, 여러 시민들께 따뜻한 힐링의 공간이 되었음 하는 바람”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경남경찰청은 사진, 서각, 미술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직원들과 내방객들에게 ‘아름다운 문화 나눔의 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