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부산해경, 송정 인근 해상 표류된 수상 레저객 구조

2020-05-28 20:51:11

수상 레저객을 구조하고 송정항으로 입항시키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수상 레저객을 구조하고 송정항으로 입항시키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이광진)는 5월 28일 오후 2시 50분경 송정 죽도공원 인근 해상에 4명이 표류돼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구조했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0분경 레저업체 대표 A씨(36·남)가 미성년자 3명과 함께 체험 학습 차 딩기요트(소형 세일링 요트로 오직 바람의 힘으로만 움직이며 보통 연안에서 사용)를 타고 송정해수욕장을 출항했으나 레저 활동 중 돛을 고정하는 와이어가 끊어져 표류했다.

A씨는 송정파출소에 직접 신고했으며 출동한 해양경찰은 표류중인 4명을 구조, 안전하게 송정항으로 입항조치 했다.

표류자 4명의 건강상태에 이상은 없었으며, 해경은 수상 레저활동 안전수칙을 전달하고 귀가조치 했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