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코로나19 극복 정부포상금 전액 기부

2020-05-20 20:12:33

남해해경청 박상욱 경비과장이 2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조호규 사무처장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남해해경청 박상욱 경비과장이 2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조호규 사무처장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 2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2019년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정부포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2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를 통해 부산시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상욱 경비과장이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조호규 사무처장에게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4개월이 넘도록 의료 현장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부산의료원 종사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남해해경청은 지난 2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방역물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와 보호복, 장갑 등 개인보호구 9210세트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도 참여한 남해해경청은 이번 기부를 통해 앞으로도 코로나19를 극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는 “방역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명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분들께 적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활동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해상치안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