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이륜차 교통사망사고 50% 대폭 감소

2020-05-11 10:50:08

(사진=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장은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인도주행 등 중요법규위반 단속을 강화해 이륜차 교통사망사고가 전년 4월까지 6명에서 올해 3명으로 50% 대폭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들어 4월말까지 이륜차 교통사고로 전국에서 126명이 사망해 전년동기(110명) 대비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배달문화 확산으로 인도주행 등 법규위반이 많아 대구경찰청은 배달업체 상대 서한문 발송 및 교통방송 활용 안전수칙 준수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사고다발 및 상습위반 지역에 경찰관을 중점 배치해 캠코더와 폴리폰활용 단속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암행순찰차를 도입, 중요법규위반 단속을 강화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고품격 교통문화를 정착하고자 노력 중이다.

대구경찰은 코로나19로 S자 지그재그형 선별적 음주단속을 최초로 운영, 전국 확대 시행하는 등 교통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이륜차 사망사고는 대폭 감소했으나, 전체 이륜차 교통사고는 전년 동기 대비 7%(8건) 소폭 증가하는 추세로 안전운전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