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전국 의료진과 지역 내 감염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는 도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SNS에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다른 한 손은 이를 받치는 수어(手語) 동작을 한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수어는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한다.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며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근무하신 의료진이 있었기에 코로나19 확산이 감소됐다. 이에 정말 깊은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보태고자 한다”며 “도민 여러분께서도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인위생을 철저히 함으로써 의료진의 노고에 보조를 맞추어 주셔서 지금의 안정세를 찾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번 더 전국 의료진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 청장은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대상자로 박안수 39사단장, 박재규 경남대 총장, 박지은 녹색어머니 연합회장을 지목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