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핀크, 아트 투자 서비스 통해 앤디 워홀 作 ‘LOVE’ 공동 구매 단독 진행

2020-05-08 17:09:46

핀크, 아트 투자 서비스 통해 앤디 워홀 作 ‘LOVE’ 공동 구매 단독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가 미술품 공동투자 전문 플랫폼 ‘아트투게더’와 제휴해 제공하는 ‘아트 투자’ 서비스를 통하여 핀크 전용 투자 상품으로 세계적인 팝 아트 거장 ‘앤디 워홀’의 <LOVE>를 선보인다.

핀크 아트 투자는 미술 작품을 공동으로 구매하고 소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수와 미술품을 공동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는 신개념 투자이며, 소액으로 미술품을 소유하고 추후 매각을 통해 미술품의 가치가 상승하면 그만큼의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어 대안 투자처이자 대세 소액 투자로 인기를 몰고 있다.
이번 핀크 전용 투자 상품은 아트 투자 서비스 리뉴얼 론칭을 기념하며 출시됐다. 핀크는 고객이 핀크 아트 투자를 통해 국내외 유명 작가와 신진 작가의 엄선된 미술 작품을 더욱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게 5월 초 서비스 재단장을 마쳤다.

핀크에서만 투자할 수 있는 앤디 워홀의 ‘LOVE’는 1983년 제작된 스크린 프린트 작품이다. 나체인 두 남녀가 관능적인 포즈를 취하며 서로를 바라보는 누드화이며, 그들의 감정을 노랑과 보라를 통해 강렬한 색채 대비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앤디 워홀 LOVE는 8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동안 핀크 앱에서 투자할 수 있다. 투자 금액은 1만 원부터 가능하며, 총 투자 모집 금액은 2천만 원이다. 투자 금액에 따라 아트상품 실물 리워드와 미술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채로운 소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아트 투자에서 구매 및 보관, 전시하는 모든 미술품은 KB손해보험의 미술품 종합보험에 가입해 안전하게 관리하며 전시한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팝아트 거장 앤디 워홀의 작품을 단돈 1만 원에 소유할 수 있는 핀크 아트 투자 서비스를 많은 고객들이 직접 경험함으로써 예술작품을 직접 소유하고 감상하는 문화생활은 물론, 그 예술작품의 가치가 올랐을 때의 이익까지 따져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트 투자 서비스는 국내 최대 미술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 케이옥션, 오페라갤러리 등 권위 있는 전문 기업과 제휴해 엄선된 작품만을 제안하고 있다. 아트 상품의 지분을 구매한 이용자는 앱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전시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투자와 문화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