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슬기로운 급식생활 패키지

한 주간 먹을 음식 택배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전달

2020-04-24 08:52:51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택배로 전달되는 슬기로운 급식생활 패키지.(사진제공=남구꿈드림)이미지 확대보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택배로 전달되는 슬기로운 급식생활 패키지.(사진제공=남구꿈드림)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남구꿈드림)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관 휴관에 들어가게 되면서 기관 방문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슬기로운 급식생활’ 패키지를 제작했다.

평소 남구꿈드림은 결식률이 높은 편에 속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점심과 저녁에 도시락과 부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급식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결식률을 낮추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3월 30일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슬기로운 급식생활”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으며, 제작된 패키지는 한 주 동안 챙겨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담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한 주 동안 챙겨먹을 있는 컵밥, 국, 라면, 김, 장조림, 햇반 등으로 매주 1회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현 상황을 고려해 택배를 이용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전명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났지만 사회 이곳저곳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있음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청소년들이 이러한 응원에 힘입어 자신의 꿈을 디자인 할 수 있는 멋진 청소년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남구꿈드림은 이러한 급식지원 외에도 상담지원·직업체험·자격증취득·자립지원·무료 건강검진 등 학교 밖 청소년 개개인의 니즈와 상황을 고려해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는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검정고시용 학습 교재 지원 및 인터넷 강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대구남구꿈드림으로 전화하거나, 페이스북으로 꿈드림(대구남구) 검색해 메시지를 보내주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