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IPA,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0-04-06 17:43:12

[로이슈 김영삼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지난 한 해 동안 공사가 펼친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알리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가 발간하는 일곱 번째 보고서로, ▴기업개요 및 중대성 평가 등을 담은 OVERVIEW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항만 ▴안전하고 깨끗한 항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항만의 네 가지 영역에서 공사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안전과 환경 관련 이슈가 국민적 주요 관심 사항으로 대두된 만큼, 재해·재난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재정립 및 친환경 항만 조성을 위한 인천항만공사의 노력이 보고서에 상세히 담겼으며, Special Report 페이지를 통해 지난 2015년 UN이 발표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반한 인천항만공사의 주요 활동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가이드 라인인 ‘GRI 스탠다드’ 핵심 요건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제3자 검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내용을 검증받아 객관성, 공정성, 신뢰성을 확보했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의 주요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설명하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 그리고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사명감으로 인천항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만공사의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공사 홈페이지 사회적가치 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메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