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익스플레인-토파보기, 상호 공동 사업 추진 위한 전략적 제휴

2020-03-26 08:00:4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소셜 경제 미디어 SNEK을 운영하는 ㈜익스플레인(대표 주은환)은 차세대 금융 투자자 전문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토파보기(대표 신근영/장장희)와 오프라인 교육 및 온라인 강의 시장에 상호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SNEK은 2019년 11월 회사 설립 이후 3월 현재 10만 명의 MAU를 기록하며, 경제와 투자에 관심 있는 네티즌이 필수로 사용하는 뉴스 미디어 앱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토파보기와 손을 잡고 주식, ETF, 자산 배분, 부동산, 블록체인 등의 온라인 경제 교육을 만들고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토파보기의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공유 오피스 사업과 시스템 트레이딩 교육 사업, 금융 전문가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하던 토파보기는 SNEK과 함께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강의 시장에 도전한다. “샅샅이 더듬어 뒤지면서 찾아보다“라는 의미의 ‘톺아보기’라는 순수 우리말에서 회사명을 따온 토파보기의 경영 철학은 “우리가 투자하는 모든 투자 대상에 대하여 철저하게 분석하고 확인한 후 투자할 수 있는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겠다“라는 야심찬 사업 목표를 갖고 있다.

SNEK의 주은환 대표는 “온라인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소셜 경제 미디어 SNEK과 오프라인 교육과 알고리즘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토파보기는 투자자를 위한 환경 조성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서로의 장점은 살리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가며 기술적으로 투자자에게 부족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