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미19지원사령관, 대구경찰청장에 격려 서신

코로나19 확산방지 경찰·미군 협력 강화

2020-03-11 10:44:40

(사진=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은 지난 3월 6일 대구지방경찰청장(치안감 송민헌) 앞으로 주한미군 제19지원사령관의 E-메일이 도착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 남구에 위치하고 있는 주한미군 제19지원사령관(준장 마크 T. 시멀리)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구경찰에 감사와 격려의 서신을 이메일로 보낸 것이다.

평소 대구지방경찰청은 SOFA 범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주한미군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대구경찰은 을호비상을 발령하고 보건당국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감염 우려자 소재추적, 자가격리 이탈자 신속대응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주한미군 내에서도 미군 등 부대 관련자들이 확진자로 판정되어 사령관도 미군부대 확산 방지를 위해 부대출입 제한, 외출 자제, 예방교육 등 자체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미군 측은 아울러 위기극복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필요한 조치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했다.

대구경찰은 서신에 감사를 표하면서 전염병 확산방지에 한·미, 군·경이 다를 수 없으며 제19지원사령부와 함께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