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경북고속도로상에 고장나 멈춰있던 모닝차량 밀어 교통사고 예방한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

2020-03-08 11:23:23

경부고속도로 상에 고장으로 서 있던 모닝차량을 순찰대원 2명이 갓길로 밀어 이동시키고 있다.(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경부고속도로 상에 고장으로 서 있던 모닝차량을 순찰대원 2명이 갓길로 밀어 이동시키고 있다.(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대장 정재훈)가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으로 순찰 중 고속도로 2차로 상에 고장차량을 발견하고 신속한 조치로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교통사고를 예방했다.

3월 7일 오후 7시경 비가 오는 날씨에 주위가 어두웠고 후방차량들이 급제동을 하면서 모닝차량을 피해가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반복되는 상황이었다.

고순대 8지구대는 사고를 막기위해 고장차량 뒤편에 순찰차를 세우고 순찰대원이 당황해 어쩔 줄 몰라하는 운전자를 안전하게 가드레일 밖으로 대피시킨 뒤 긴급견인을 요청했으나 도착에 10분 이상 소요돼 더 이상 지체하면 2차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곧바로 고장 차량 이동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순찰대원 2명이 차량을 밀어서 갓길로 안전하게 이동 시켰다. 고속도로순찰대의 도움으로 모닝차량 운전자 C씨(45·여)는 무사히 귀가 할 수 있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