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의협 "정상 성인은 일상 중 반드시 마스크 착용 권고하진 않아"

2020-02-07 17:05:25

대한의사협회 마스크사용 권고 기자회견. 사진=의협
대한의사협회 마스크사용 권고 기자회견. 사진=의협
[로이슈 전여송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감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는 7일 "정상 성인이 특별한 질병 없이 일상 생활을 영위하거나 야외 활동을 하는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권고에 앞서 의협은 "본 권고는 감염의심자 혹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치료와 감염예방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의 의료인 등 종사자를 위한 권고나 기준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질병통제센터(CDC), 대한의사협회(KMA)가 동일하게 권고하는 내용으로 알려졌다.

다만 의협은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며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확진자 혹은 감염의심자가 다녀간 시설과 동선을 방문할 경우, 감염 우려 지역으로 공표되는 지역에 가야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쓰는 게 좋다"고 밝혔다.
또한 의협 측은 "대중교통 운전기사·판매원·택배기사 등 다수의 많은 사람을 접촉해야 하는 직업군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좋다"며 "의료기관에 환자 방문과 치료 목적이 아닌 불필요한 방문은 삼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폐질환이나 천식, 독감, 면역계질환 등의 기저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이나 노약자·어린이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