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창룡 부산경찰청장, 고속도로순찰대·정관지구대 격려방문

2020-01-23 16:00:15

김창룡 부산경찰청장이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와 정관지구대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김창룡 부산경찰청장이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와 정관지구대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김창룡 부산경찰청장은 1월 23일 오전 고속도로순찰대(8지구대)와 부산추모공원을 관할하는 정관지구대를 격려 방문했다.

부산지역을 관할하는 고속도로는 남해(1·2·3)·경부·중앙·외곽·동해·포항·울산선 등 총 9개노선으로 구간 거리만 해도 300km가 넘는다.
이에 고속도로 근무자를 50%증원 배치하여 사고예방과 순찰을 강화한다.

부산지역 성묘객이 가장 많이 붐비는 추모공원은 지난해 15만여명의 성묘객이 방문하였고 올해는 20여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추모공원 측은 예상했다.

아울러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성묘객 차량이 일평균 8천여대가 될 것으로 예상돼 교통·지역경찰·기동대 1개중대를 연휴기간내 상시 배치, 공원주변 원활한 소통관리를 통해 성묘객 편의를 돕는다.
이번 설 연휴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는 1월 24~1월 26일 3일간 교통량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돼 운전자들은 교통방송, 고속도로 교통안내 전광판 등을 통한 교통소통정보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

김창룡 부산경찰청장은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출발 전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안전에 대한 사항을 사전점검하고, 차량 운행시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및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휴게소 및 졸음쉼터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행복하고 안전한 귀성‧귀갓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