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물인터넷(IoT), 키오스크 기술 등의 발달에 힘입어 선보이는 이번 그늘집 무인편의점은 롯데스카이힐 김해CC 내 스카이 코스와 힐 코스에 각각 문을 열었다. 편의점 내 적용된 셀프계산대는 언택트(Untact)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들이 셀프 결제로도 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세븐일레븐 만의 특허 받은 ‘직원 호출 시스템’을 이곳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주류 구매를 원할 시엔 캐디 대면 인증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타 골프장의 무인편의점들과는 다르게 골프장 영업 시간 내 어느 때나 주류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했다.
뿐만 아니라 음료 및 커피 12종류, 스낵류 18종류 및 기타 생활용품, 그리고 골프티, 골프공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골프용품들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어 라운드 중인 골퍼들에게 안성맞춤화 된 그늘집이라 할 수 있다. 롯데스카이힐CC 김해는 향후 더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입점시킬 예정이며, 현재 편의점 내 설치된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코스 안내 및 유익한 골프 정보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스카이힐CC 하태홍 골프사업부문장은 “점점 더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니즈에 빠르게 발맞춰 첨단기술을 접목한 무인편의점 시스템을 그늘집에 도입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롯데스카이힐CC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도록 다른 지점들 또한 순차적으로 점포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