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두지포크, 제1회 바이오농생명 기업 취•창업 페스타에 참가

2019-12-24 09:42: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4차 산업혁명 바이오 분야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관련 분야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는 가운데 명품 돈육 브랜드인 두지포크(브랜드 총괄대표 윤진원)가 23일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제1회 바이오농생명 기업 초청 취•창업 페스타’에 참가해 취준생들의 인기를 모았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LINC+사업단, 글로컬 바이오·농축산식품 ICC,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 글로벌푸드컬쳐협동조합이 공동 개최했으며 바이오농생명 14개 기업과 농생대 교수 및 학생 등이 참석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타는 대학과 공동연구를 진행한 기업들을 초청하고, ‘토크 콘서트’를 통해 기업 관계자와 참여한 학생들이 ‘기업이 바라보는 농생명 산업의 발전 방향’과 ‘각 기업의 주요사업 및 비전에 적합한 인재상’ 등에 대해 토론했다. 전북대가 대학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기업과 학생이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대학이 직접 주최한 것은 이번 행사가 처음이다.

페스타 1부에서는 농생명 특화 분야 소개 및 취•창업 특강을 진행했다. 전북대 창업지원단의 김진수 창업 이노베이터는 ‘농생명 분야 취창업 현황 및 발전 방향’을, 이원복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산경남지원장은 ‘고부가가치 축산물과 품질 혁명’을,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의 이학교 단장은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 R&D 연구성과 및 산업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2부에서는 초청한 14개의 바이오농생명 기업에서 기업 소개와 바이오농생명 시장 변화에 따른 기업 발전 방향 및 향후 농생명 분야에 필요한 인재상 등에 대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창업 멘토링이 이뤄졌다.

이번 페스타에는 ▲농축산 미생물공학 - (재)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선바이오㈜, ㈜진바이오텍, 두지프로바이오틱스㈜ ▲분자육종 및 바이오공학 - ㈜티앤티리써치, ㈜LAS ▲스마트팜 및 시설작물생산 - 조은삶㈜, 신한에이텍㈜, 서우MS㈜ ▲곤충소재개발 - ㈜세원생명공학, ㈜P&S생명과학, ㈜C.I.E.F ▲ 축산 ICT 통합 플랫폼 개발 - ㈜리얼팜 ▲ 동물용의약품 및 인체용 의료원료 개발 – 우진B&G㈜ 등 총 14개 기업이 참여했다.
두지포크는 지난 2017년 전북대학교에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격려하고 장학금 지원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유용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해 기른 돼지를 생산·가공 판매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대학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내놓은 것이다. 이 기부금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동물자원학과 스마트 강의실 구축 등에 사용됐다.

두지포크의 윤진원 총괄대표는 “이번 취창업 페스타에서 대학의 연구성과 확산 및 산업화를 통한 교내 학생의 취창업 향상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면서 “내년에도 이와 같은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업 정보를 공유하고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스타 참가자들은 행사 후 연구성과 확산과 학생 취창업 확대 취지에 따라 전북대 교수 및 연구진들이 산학협력을 위해 설립한 외식 브랜드 온리핸즈에서 취창업 토크 콘서트와 작은 음악회를 열고 협력을 다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