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완구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번 완구 행사는 17일(화)부터 균일가 행사와 1+1행사로 진행되며, 총 71종의 장난감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을 맞아, 친인척이나 주변 친구의 자녀들에게도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편의점에서 완구 판매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집중되는 만큼, 이번 완구 행사를 통해 점포당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 완구류 월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10.7%)이 가장 매출 비중이 높았고, 그 다음으로 추석 명절이 있는 9월(10.4%) 높게 나타났다. 완구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7년 97.1%, 18년 141.2%, 19년(1월~11월) 65.5%으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소형장난감이 캔디와 결합되어 있는 토이캔디의 경우에도 전체매출이 전년 대비 17년 96%, 18년 45%, 올해(1월~11월) 71.3% 증가했다. 일반캔디 매출 비중이 매년 감소하는 와중에도, 토이캔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완구나 토이캔디 등의 매출 추이를 통해, 편의점을 찾는 어린이 고객 및 아이를 둔 부모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고,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완구 상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판매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완구 행사는 17일(화)부터 균일가 행사와 1+1행사로 진행되며, 총 71종의 장난감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을 맞아, 친인척이나 주변 친구의 자녀들에게도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편의점에서 완구 판매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집중되는 만큼, 이번 완구 행사를 통해 점포당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 완구류 월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10.7%)이 가장 매출 비중이 높았고, 그 다음으로 추석 명절이 있는 9월(10.4%) 높게 나타났다. 완구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7년 97.1%, 18년 141.2%, 19년(1월~11월) 65.5%으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소형장난감이 캔디와 결합되어 있는 토이캔디의 경우에도 전체매출이 전년 대비 17년 96%, 18년 45%, 올해(1월~11월) 71.3% 증가했다. 일반캔디 매출 비중이 매년 감소하는 와중에도, 토이캔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완구나 토이캔디 등의 매출 추이를 통해, 편의점을 찾는 어린이 고객 및 아이를 둔 부모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고,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완구 상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판매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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