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법무공단경남서부지소,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14회 한마음합동결혼식

2019-11-28 19:47:05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한마음합동결혼식.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남서부지소)이미지 확대보기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한마음합동결혼식.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남서부지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서부지소(지소장 이재영)는 11월 28일 오후 2시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목련홀에서 2019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14회 한마음 합동결혼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신용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정진우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장, 심낙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하용무 진주시 기획행정국장, 이규하 KBS진주방송국장, 법무유관기관장, 김진안 법사랑 진주지역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법사랑위원, 법무보호위원, 자원봉사자, 보호대상자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1부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는 법무보호사업 홍보로 범죄예방활동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제고 및 자원봉사자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법무보호사업에 적극적으로 봉사한 공적으로 윤기용 법무보호위원 등 5명에게 경남도지사 표창, 신일섭 위원 등 3명에게 창원지방검찰청검사장 표창, 심미연 위원 등 4명에게 진주지청장 표창, 박점규 수석부회장 등 7명에게 진주시장 표창, 서호영 위원 등 6명에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 자리에서 공단 주체별 청렴 및 반부패 문화 정책을 통한 재범방지 중추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청렴선언 선서식을 갖기도 했다.

2부 한마음 합동결혼식은 진주교육지원청 심낙섭 교육장의 주례로 지난 과오를 극복하고 단란한 가정을 위해 노력중인 3쌍의 부부를 위해 진행됐다.

신용도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절망과 좌절보다는 희망을 선택하고 법무보호대상자를 사회구성원으로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정진우 창원지검 진주지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법무보호 봉사활동에 매진해 오신 업적을 인정받아 오늘 표창을 수상하신 여러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오늘 합동결혼식에서 세 쌍의 부부가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해나가실 것을 축원한다”고 했다.

이날 한마음 합동결혼식을 축복하고 응원하기 위해 법사랑 보호복지위원협의회에서 380만원 상당 축의금품, 진주복음병원서 VIP 건강검진권 6매, 지소 기능별위원회서 800만원 상당, 기관단체 및 기업체에서 축의금품이 답지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서부지소는 2006년부터 합동결혼식을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오늘 3쌍을 포함해 총 42쌍의 모범 보호대상자 부부의 합동결혼식을 지원해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