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논산보호관찰소, 소외계층 농가 주거환경 개선

2019-11-20 12:41:10

사회봉사대상자가 장판을 교체하고 있다.(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가 장판을 교체하고 있다.(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논산준법지원센터, 소장 최걸)는 사회봉사대상자 50여명을 지원해 11월 19일부터 29일까지 논산시∙부여군 소재 소외계층 농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활동은 논산시∙부여군 농협중앙회 추천을 받은 기초생활 수급지정 농가들을 대상으로 오래된 장판 교체를 포함해 집안 환경미화 정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경읍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A씨(83)는 “마지막으로 장판을 교체한 것이 2003년인데, 보호관찰소에서 이렇게 좋은 일을 해줘서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주거환경 개선활동에 참여한 사회봉사명령대상자 B씨(39)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최걸 소장은 “향후에도 기초생활 수급자 등 소외계층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