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하나은행, 강원 지역 여학생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

2019-10-22 18:51:36

KEB하나은행 임직원이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중·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생리대 등 여성용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KEB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 임직원이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중·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생리대 등 여성용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KEB하나은행
[로이슈 심준보 기자] KEB하나은행은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중·고등학교 여학생들에게 ‘행복상자’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강원 지역 여학생들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은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 사업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이유로 생리대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KEB 하나은행의 임직원들이 뜻을 함께 했다.

KEB 하나은행을 비롯한 하나금융그룹 소속 임직원들로 구성된 하나사랑봉사단은 을지로 본점에 모여 생리대, 여성 청결제, 파우치, 페미닌 티슈 등 여학생들이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여성 물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손수 만들었다. 행복상자는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10개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총 603명의 여학생들에게 전달 됐다.

강원도 인제군의 신남고등학교 보건교사는 “올해 들어 본교 여학생들이 처음으로 지원받는 생리대이다 보니, 학생들도 좋아하고 그 의미도 더 뜻 깊었다”라며 “여학생들의 말 못할 고민을 KEB하나은행이 행복상자를 통해 덜어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사회공헌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행복을 나누는 '지역 행복 나눔'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