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아시아나,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에 서비스 전문가 파견

2019-09-25 11:46:22

서비스 교육 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서비스 교육 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비스훈련팀 임지원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서비스 특강에 참여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5기 입학생 판띠추후엔씨는 “한국에서 온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서비스 교육을 받으니 더욱 집중이 잘 되었고, 강의 시간에 연습한 미소와 자세를 기억해 수료 후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KOICA, 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개월동안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