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에 따르면 매년 젊은 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행사인 ‘대학생 신협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동채용 서류전형면제 특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9년 하반기 신입직원 공동채용규모는 ▲19개 신협, ▲33명 내외로, 채용지역은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광주/전남, ▲충북, ▲전북 총 8개 지역으로 ▲ 예금, 대출업무 등 신협 금융사무업무 전반을 담당할 ▲일반직을 채용한다.
공동채용제도는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이하 ‘모집신협’)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접수 받은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모집신협에서는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일반상식 및 선택과목(경영학, 경제학, 민법, 회계학 중 택1)], ▲면접전형(신체검사 등)순으로 진행된다. 모집신협 소재 지역 인재를 우대하여 채용할 예정이며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 제한은 없다.
사전 채용공고는 9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16일 9시부터 20일 18시까지 취업포털 ‘사람인’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9월 27일(금), ▲필기전형은 10월 5일(토)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각 고사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이후 모집 신협별 최종 면접절차를 거쳐 10월 31일(목)에 최종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신협중앙회 강형민 경영전략팀장은 "신협은 협동조합의 역할을 금융을 통해 실현하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상호금융기관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협동조합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라고 말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채용을 확대 실시하여 전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신협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