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LG유플러스 ‘U+AR’서 키즈 콘텐츠 60편 신규 제공

2019-08-30 18:43:06

LG유플러스의 키즈 캐릭터 3D AR 제작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의 키즈 캐릭터 3D AR 제작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는 3~7세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 ‘콩순이’, ‘시크릿쥬쥬’, ‘마법천자문’ 등을 3D AR로 제공하는 ‘키즈’ 특화 콘텐츠를 ‘U+AR’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에 제공되는 캐릭터는 뽀로로와 친구들 5종류, 콩순이 2종류, 시크릿쥬쥬 1종류, 마법천자문 3종류 등 총 11종의 캐릭터가 등장해 상황 별 콘텐츠 60편이 제공된다.

U+AR 앱을 활용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또 아이들이 AR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놀고 춤추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친숙한 캐릭터가 생활 습관을 알려주고, 한자어를 가르쳐주는 등 교육 효과도 기대된다. 예를 들어 ‘뽀로로’ 캐릭터가 U+AR에서 3D콘텐츠로 나타나 ‘욕조에서 옷을 벗고 들어가 거품 목욕을 하며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내용으로 목욕하는 습관을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느 키즈용 인기 캐릭터 외에 멸종위기 동물, 공룡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연내 150여편까지 늘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민구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아이돌 중심 AR 콘텐츠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AR 콘텐츠로 장르를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키즈 콘텐츠를 시작으로 문화예술과 스포츠 등 전 연령층의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