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엘페이, 서울시 지방세 납부 서비스 오픈

2019-08-30 08:05:35

엘페이, 서울시 지방세 납부 서비스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서울시 인터넷 세금납부 시스템(ETAX)에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지차체 및 공공기관에서는 시민들의 납세 서비스에 결제 편의를 위해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이에 롯데멤버스는 서울시 이택스(ETAX)에 엘페이 서비스를 도입해 시민들이 생활 속 결제 편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엘페이 회원들은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 만으로 각종 세금을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 엘페이를 활용해 납부할 수 있는 세금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지방세와 상하수도요금 및 세외수입 등이다. 특히 엘페이에 등록해 둔 모든 신용 카드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납부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시 이택스(ETAX)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세금납부 모바일 앱(STAX)에서 부과자료 조회 후 납부 방법 선택 시 엘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도입 직후 서울시민들은 ▲주민세 종업원분 ▲레저세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재산세 ▲자동차세 등을 납부할 수 있다. 자세한 월별 지방세 납부 일정은 ETAX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이번 서비스로 서울 시민들에게 엘페이를 통한 납세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국적으로 엘페이 세금납부 서비스를 확대하고 간편한 납세 환경을 조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라며 “향후 고객들이 생활 속 엘페이의 편의성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