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남부발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감사업무협약 체결

2019-08-22 17:48:13

한국남부발전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남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남부발전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남부발전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공공기관의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반부패·청렴 및 감사업무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남부발전은 JDC 세미나실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감사업무 역량 강화를 통한 반부패·청렴업무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남부발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감사전략인 ‘사회적 가치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감사전문성 제고와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부패방지·청렴문화 개선·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감사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감사인력 POOL 공동구성 ▲정부평가대비 우수성과 공유 등 실질적인 교류를 시행한다고 알려졌다.

손성학 상임감사위원은 “공공분야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요구수준이 높아진 만큼 우리 감사인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