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조폐공사, 한국기술교육대와 '빅데이터 강좌' 진행

2019-08-21 18:51:38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교육과정 수강 현장사진. 사진=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교육과정 수강 현장사진. 사진=조폐공사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인재 육성을 위해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와 협력, 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이번달 11일까지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강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조폐공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온라인 이론 및 기초실습을 선행 학습한 후 오프라인 심화 실습교육을 실시하는 플립러닝 방식으로 실시됐다. 플립러닝은 교육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함과 동시에 오프라인 실습의 집중도를 높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조폐공사와 한국기술교육대간 체결한 '4차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확산을 위한 공공 협약'에 따른 것이라고 전해졌다.

조폐공사는 오는 9월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기술교육대와 스마트팩토리·공정자동화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이러닝(e-learning) 및 VR·AR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도 검토중이라고 설명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산학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한 사례"라며 "한국기술교육대와 교류를 통해 4차 산업 분야 인재를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