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aT, 왕홍 SNS 타고 중국 전역에 한국 농식품 ‘생중계’

2019-08-21 17:19:10

aT 이병호 사장이 '왕홍'과 함께 파프리카 홍보 라이브방송을 진행중이다. 사진=aT이미지 확대보기
aT 이병호 사장이 '왕홍'과 함께 파프리카 홍보 라이브방송을 진행중이다. 사진=aT
[로이슈 전여송 기자]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왕홍’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산 농식품을 맛보고 소개하는 모습이 중국 전역에 생중계로 전파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9일과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88 왕홍 박람회’에 참가해 중국의 유명 왕홍군단과 함께 수출유망 농식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aT에 따르면 ‘왕홍’이란 왕뤄홍런의 줄임말로 중국 웨이보ㆍ웨이신 등 SNS에서 활동하며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인터넷 스타를 말한다.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20~30대 주요 소비층에 대한 영향력과 파급효과가 커 최근 중국에서는 이른바 ‘왕홍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인기 왕홍 스나나 씨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한국산 파프리카의 안전성, 우수성을 적극 설명하며 한국산 파프리카 활용 레시피를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홍삼석류스틱과 영유아 이유식, 쌀과자에 대한 문의댓글이 쏟아지는 등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이 이번 박람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해졌다.

현장을 찾은 aT 이병호 사장은 “최근 중국은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앞으로도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우리 농식품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