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에 따르면 “LET’S K-FOOD, 한국 농식품을 함께 즐기자”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특히 아카데미 시상식 케이터링을 담당했던 유명 셰프 리키 황이 쿠킹쇼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리키 황은 김치전, 유자케이크, 비빔밥 등 미국의 신세대들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K-FOOD 레시피’를 소개했고, 방문객들이 몇 시간씩 줄지어 기다릴 정도로 시식행사가 성황을 이뤘다고 전해졌다.
이외에도 김치, 장류 등 전통적인 인기품목을 비롯해 탄산음료와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오미자, 작두콩차와 같은 한국의 건강음료 코너도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알려졌다.
KCON을 4번째 방문했다는 제니퍼(23세, 여) 씨는 “이번 K-FOOD 행사는 LA 지역의 유명 인플루언서 ‘LAFOODIE(LA푸디)’와 ‘HANGRYDIARY(행그리다이어리)’의 SNS에도 소개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평소 궁금했던 비빔밥 레시피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음식과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연계되면 홍보효과도 훨씬 커진다”며 “차세대 소비주역인 미국 신세대들이 한국음식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