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업계의 크리에이터 활용 폭이 넓어지고 있다. 패션뿐 아니라 재테크, 게임, 공부 등 이종 업계 인플루언서와 함께 콜라보 제품 출시, 화보 촬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 장르를 불문하고 타깃이 선호하는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하면 높은 화제성은 물론 효율적인 브랜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패션그룹 세정(회장 박순호)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편집 숍 웰메이드(WELLMADE)는 인기 재테크 유튜브 채널 ’단희TV’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명 부동산 주치의 ‘단희쌤’이 운영하고 있는 ‘단희TV’는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자 노하우, 노후 준비 등 재테크 관련 콘텐츠를 바탕으로 현재 24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웰메이드는 ‘단희TV’ 콘텐츠 촬영 의류를 지원, 평소 단정한 옷차림으로 신뢰감을 주는 ‘단희쌤’의 스타일링을 책임진다. 또한 ‘단희TV’ 콘텐츠에 댓글을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단희쌤’이 입은 웰메이드 제품을 증정하는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의 주 타깃인 4060세대가 선호하고, 중∙장년층의 웰-라이프를 응원한다는 점이 브랜드 방향성과 유사해 ‘단희TV’와 함께하게 되었다”면서, “실제 50대 유튜버인 ‘단희쌤‘에 의상을 협찬해 타깃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키고,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웰메이드는 지난 4월 일반인 중년 남성들과 함께한 SNS 콘텐츠 화보를 공개, 타깃과 공감대를 형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패션그룹 세정(회장 박순호)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편집 숍 웰메이드(WELLMADE)는 인기 재테크 유튜브 채널 ’단희TV’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명 부동산 주치의 ‘단희쌤’이 운영하고 있는 ‘단희TV’는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자 노하우, 노후 준비 등 재테크 관련 콘텐츠를 바탕으로 현재 24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웰메이드는 ‘단희TV’ 콘텐츠 촬영 의류를 지원, 평소 단정한 옷차림으로 신뢰감을 주는 ‘단희쌤’의 스타일링을 책임진다. 또한 ‘단희TV’ 콘텐츠에 댓글을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단희쌤’이 입은 웰메이드 제품을 증정하는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의 주 타깃인 4060세대가 선호하고, 중∙장년층의 웰-라이프를 응원한다는 점이 브랜드 방향성과 유사해 ‘단희TV’와 함께하게 되었다”면서, “실제 50대 유튜버인 ‘단희쌤‘에 의상을 협찬해 타깃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키고,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웰메이드는 지난 4월 일반인 중년 남성들과 함께한 SNS 콘텐츠 화보를 공개, 타깃과 공감대를 형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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