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키움증권, 고용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19-07-26 14:51:44

키움증권 이현 대표이사. 사진=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 이현 대표이사. 사진=키움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키움증권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의 질 개선에 앞장선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해왔다. 올해 두 번째로 일자리 으뜸기업 100개가 선정됐다.

키움증권은 전체 근로자수(평균 노동자수)가 2017년 대비 2018년에 10.2% 증가하며 일자리의 양적 증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일・생활균형, 정규직 전환 등으로 일자리의 질적 개선에도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키움증권은 2016년 8월부터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하여 부서별 주1회 정시퇴근을 시행하는 등 일·생활 균형을 실천하고 있으며, 또한 계약직 채용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던 키움금융센터 채용방식을 정규직 채용으로 전환한 바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다각화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조직문화 개선 등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을 통해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