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셈버운용에 따르면 지난 4월17일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한 핀트(Fint)는 출시 후 약 3개월 간 가입자 2500명, 모의투자자 1000명 및 실제 계좌개설 500개를 넘어섰다. 결과적으로 가입자의 40%가 모의투자를 경험하고 20%가 실제 계좌개설을 진행한 것으로, 가입자 대비 실 사용자 비율이 매우 높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디셈버운용은 “금번 iOS 앱의 출시로 ‘소액 간편 금융투자’ 서비스를 원하는 대중들과의 접점을 보다 넓힘과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신규 가입자의 증가 추세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셈버운용은 제로페이 결제사업자 및 오픈뱅킹 이용기관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향후 핀트(Fint)는 제로페이, 오픈뱅킹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여,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는 물론 소비와 결제까지 아우르는 종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전망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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