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향긋하고 신선한 ‘나물밥 2종’ 출시

2019-07-16 08:17:21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향긋하고 신선한 ‘나물밥 2종’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생나물로 만든 ‘나물밥’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집에서 직접 밥을 해먹는 대신 조리가 간편한 쌀 가공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해마다 감소하는 반면, 즉석밥·냉동밥 등의 쌀 가공품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은 2017년 824억 원에서 지난해 1,0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정원 집으로ON은 이와 같은 수요를 반영해 공기 좋은 강원도산 나물을 사용한 ‘곤드레 나물밥’과 ‘취나물밥’ 2종을 선보였다. 각각의 제품에는 생곤드레와 생취나물이 24.5% 함유돼 있어 신선한 나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 밥 자체에 기본 양념이 되어 있어 별도의 양념 간장 없이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과 나물밥 특유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관계자는 “신제품 ‘곤드레나물밥’과 ‘취나물밥’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취향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나물김밥, 나물주먹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