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에 따르면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투자일임 서비스인 핀트(Fint)는 지난 4월 17일 출시한 후 약 한 달 남짓의 운영으로 가입자 수가 약 800명을 넘어섰다. 이는 공격적인 마케팅 없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운영으로만 확보한 결과로서, 금융투자 서비스에 대한 대중들의 요구와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라 할 수 있다고 디셈버운용측은 설명했다.
디셈버운용의 관계자는 “가입자 증가 추세에 발맞춰 맞춤형 금융서비스의 혁신성 개선과 보다 향상된 보안 수준을 갖춰 나갈 것이다”라며, “현재도 입소문을 타고 신규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서비스 가입자 수 1,000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디셈버운용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맞춰 핀트(Fint) iOS 베타 버전을 23일 출시했다. iOS 베타 버전은 기존 핀트(Fint) 서비스의 모의투자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애플 iOS에 알맞은 보안 안전성 등을 검증한 후 실계좌 투자를 포함한 정식 서비스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