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2019-04-24 14:03: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4일(수) IR센터에서 신용보증기금과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표 정책 금융기관인 양 기관이 벤처·창업기업에 대한 효과적 지원 방안 마련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기업 친화적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협약기관인 산업은행은 20년 이상 벤처기업을 지원해 온 국내 최대 벤처 투자기관이자 IP*금융 선도 기관으로, 약 3.4조의 모험자본 및 약 7,000억원의 IP담보대출 공급을 시행한 바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설립 후 43년간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온 국내 최대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이자 창업초기투자 및 보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정책금융기관이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을 통해 유망 벤처·창업기업에 대한 공동 소싱 및 공동·연계투자를 실행하여 벤처·창업 기업의 단계적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IP보증대출 상품(가칭 : IP PLUS 보증대출) 출시 등을 통해 국내 IP금융 선도 및 IP금융 활성화에도 앞장 서 나갈 예정이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오늘날 세계는 벤처·창업기업들이 국가의 경제를 이끄는 신산업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며, 대표 정책금융기관인 양 기관의 효과적 협력을 통해 새 시대의 주역인 창업·벤처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제 2벤처붐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