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소방당국, 강원 산불 총력대응태세에서 복구지원체제 전환

2019-04-08 12:14:17

[로이슈 김가희 기자] 소방당국은 산불 총력대응태세에서 복구지원체제로 전환한다.

8일 당국에 따르면 산불 피해지역 주민의 신속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하여 소방차량 200여 대(보유차량 7%)를 동원하여 화재 잔해물 제거를 위한 살수 지원, 임시주거시설(21개소) 및 수도파손 민가 등 생활용수 급수지원을 한다.

또한, 의용소방대원(9만 4,515명)을 활용한 화재피해 잔존물 제거 및 물청소 등 생활 밀착형 복구 활동을 하고, 필요 시 심리상담 자격자(164명)를 투입하여 심리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원소방본부에 체계적인 복구지원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산불피해지역 복구지원 상황실”을 산불피해 지방자치단체(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와 협업하여 운영한다.

타 시․도 소방본부에서는 강원소방본부와 협의하여 복구지원 일정 및 활동 사항을 협의하여 추진한다.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도 4월 10일까지 성금 및 위문품을 모집하고 있으며 4월 11일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활동 시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한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인하여 복구지원이 필요한 도민들께서는 마을마다 지정된 지방자치단체 전담직원에게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