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법무공단대전지부, '한밭소리 풍물놀이단' 발대식

2019-03-07 18:04:31

한밭소리 풍물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이미지 확대보기
한밭소리 풍물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지부장 강신탁)는 3월 7일 대전장애인문화예술협회에서 ‘한밭소리 풍물놀이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오는 6월 27일 대전효문화진흥원에서 개최되는 ‘제 4회 푸른꿈 희망잇기 음악축제’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음악축제는 보호대상자의 대인관계 회복과 정서순화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회 복귀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매년 열리는 행사이다.

이를 위해 이환수 예술인위원회 회장을 명예단장으로 위촉해 법무보호대상자, 자원봉사자, 직원 등 총 17여명이 손을 맞잡고 연습에 매진키로 했다.

대전지부는 충청과 대전 고유의 농악풍물놀이를 연주해 흥을 돋울 예정이며, 매주 월요일 다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매진키로 했다.

강신탁 지부장은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편견 없이 함께 서로를 이해하며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즐기고 최선을 다해주기를 희망한다”며 응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