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페이스북에서는 “대기열역학”이라는 콘텐츠로 시즌성 이슈를 선보였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로스크아크를 활용한 케이스다.
게임에 접속하려면 대기 시간이 존재해 평균 2-4시간을 기다려야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을 유머스럽게 표현했다. ‘로스트아크 대기열’ 키워드 자체가 이슈인만큼 대기열역학 이라는 서적을 활용해 이용자와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 대기열역학을 배우면 누구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는 설정이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나 이거 공부하러 간다”, “대기열역학 스터디 하실분”, “와 이걸(소재로 사용하다니)”, “공감 100%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청정원 페이스북에서는 “안주야 꿀조합 맞추기 TEST”로 이용자와의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보였다. 자사 제품인 국물닭발과 국물곱창의 꿀조합에 대한 질문을 던져 이용자가 반응하는 형태다.
해당 내용은 비공식 꿀조합으로 특정 음식을 클로즈업한 뒤 이름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 빠른 템포로 전환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해당 꿀조합법 중 먹고싶은 조합을 댓글로 입력하면 상품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반응도 좋았다. 꿀 조합 음식으로는 주먹밥이 가장 많았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국물닭발이 부릅니다 (FEAT, 주먹밥)”, “연말에 집에서 쓸쓸하게 혼자 보낼 것 같은 친구에게 공유 합니다”, “치즈+국물닭발이 최고, 닭발의 매운 맛과 고소한 치즈가!”, “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