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주간 크라우드펀딩] 독서 돕는 다양한 프로젝트

2018-12-10 15:20:09

[주간 크라우드펀딩] 독서 돕는 다양한 프로젝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칼바람이 몸을 움츠러 들게 하는 요즘. 날씨 때문에 반강제적으로 ‘집돌이/집순이’가 된다. 집에 있다 보면 그저 늘어지기 마련인데, 이럴 때 일수록 따뜻한 방에서 독서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철 독서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등장했다.

북엔드는 다 읽은 책 혹은 읽을 책을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책을 북사이드에 기대놓기만 해도 근사한 디스플레이가 완성된다. 거실 장식장에 책과 함께 두면 인테리어 활용은 물론 책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책에 손이 자주 가게 된다.

편하게 독서를 돕는 스탠드 관련 프로젝트도 있다. 특히 재생지 한 장으로 만들어져 환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 청년들이 제작과 디자인에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에 254명의 후원작 약 800만 원을 후원하면서 목표 금액의 399%를 달성했다.

독서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책을 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자기만의 책을 만들고 싶지만 편집 디자인 프로그램에 낯선 사람들을 위해 책 제본 가이드 책이 나왔다. 디자인 프로그램에 문외한인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책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누구나 자기만의 책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올 겨울 나만의 책을 만들어 읽어보면 어떨까.

그 밖에 다양한 창작자들의 프로젝트는 텀블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