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쿠션 지고 스틱 뜨나…스틱 파운데이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 지각 변동

2018-11-19 09:46:45

쿠션 지고 스틱 뜨나…스틱 파운데이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 지각 변동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편의성을 강조한 스틱형 메이크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틱 타입의 제품은 손에 제품이 묻지 않아 번거롭지 않으며 빠르고 쉽게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이러한 열풍에 카테고리별 스틱 제품이 속속 출시되더니 제품군 또한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 밤은 물론 파운데이션까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파운데이션의 경우 1세대 리퀴드 타입을 시작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K-뷰티 대표 아이템인 쿠션에 이은 넥스트 아이템을 찾던 업계에서 이미 3세대로 스틱 파운데이션이 주목받으며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과거 스틱 파운데이션은 뻑뻑하고 매트해 유분 지성 피부나 분장에 쓰이는 제품으로 치부되곤 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제품은 파우더나 리퀴드 타입에 비해 양 조절이 용이하고 자연스럽게 마무리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스틱 파운데이션은 제형을 손에 묻히지 않고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또 휴대가 간편해 수정 메이크업 시 사용하기 좋으며 뛰어난 밀착력을 장점으로 앞세워 대한민국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례로 뷰티마스터 조성아가 론칭한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의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는 매 방송 완판을 기록, 총 12회 연속 매진 신화를 이어가는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방송 때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의 중심에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한 번만 사용해도 편리함에 놀라고 기능에 또 한 번 놀란다는 가장 진화한 대세 아이템인 스틱 파운데이션이 1분 1초가 급한 매일 아침, 조금 더 윤택해진 생활로 인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