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막 당일에는 ‘자율주행 모의 투자 컨설팅’이 열린다. 국내외 자율주행 산업 혁신 기업과 전시 참여기업이 참가하며 임평순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모의 투자 컨설팅에서는 기업컨설팅 강연, 자율주행기술에 대한 기업 발표가 이어진다.
이튿날에는 ‘자율주행 기술 혁신 Award’가 진행된다. 자율주행 산업 발전에 기여한 3개 기업에 시상 및 트로피를 증정할 예정이다. 시상식 이후에는 전시참여기업과 국제포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행사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자율주행 이야기 콘서트’가 열린다. ‘자율주행,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제목 아래 진행되며 지난해에 자율주행차를 직접 타 본 개그맨 한민관, 카레이서 권봄이, 교수 김성훈이 진행하며 관람객들이 소원나무에 적은 궁금증과 이야기들을 풀어갈 예정이다. 콘서트 중간에는 버스킹 공연이 이뤄지며 참관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자율주행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행사 관계자는 “모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획했다”며 “이번 모터쇼에서는 전문가 외에도 일반인 관람객들이 많이 즐기셨으면 하고 일상생활에 녹아들 자율주행차를 미리 그려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밖에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F1레이싱, 스페이스에어바이크 등 다양한 탈 것을 체험에 볼 수 있는 VR체험장이 마련된다. 또 ‘자율주행차 vs 인간 미션 대결’, ‘자율주행 싱크로나이즈드 드라이빙’, ‘대학생 자동차 융합기술 경진대회’ 등 자율주행차의 발전기술을 확인해볼 수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