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피규어 기획전은 빠르게 성장하는 키덜트(Kidult) 시장을 겨냥해 고비용의 취미용품으로 인식되어 온 피규어에 대한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는 게 롯데렌탈의 설명이다.
메인 상품은 30개 한정 예약판매가 진행되는 ‘82슈퍼태권브이’다. ‘82슈퍼태권브이’는 1982년 개봉작 ‘슈퍼태권브이’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플라스틱 모형에 비해 비싸지만 세세하고 디테일한 묘사가 가능한 레진 소재로 만들어졌다. 피규어를 설계, 디자인한 작가가 크롬 도색까지 수작업으로 직접 마무리하는 등 높은 완성도가 돋보인다.
‘82슈퍼태권브이’ 예약판매는 1년 간 매월 8만2500원을 분납하는 ‘스마트장기’ 상품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계약 종료 후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이전 받게 된다. 예약 접수된 상품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12월 24일 배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기획전에서는 핫토이, 비스트킹덤, 사이드쇼, 에그어택 등 유명 제조사의 피규어 31종이 특가에 판매된다. 스트리트파이터, 스타워즈, 에일리언, 백투더퓨처 등 게임, 영화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피규어를 소비자가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최창희 상무는 “피규어가 어린이와 키덜트족을 중심으로 대표 취미상품으로 자리 잡았지만 다소 부담이 되는 가격은 여전히 진입장벽이 될 수 있다”며 “묘미가 이번 기획전에서 마련한 렌탈, 특가 상품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피규어를 장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