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POINT’ 를 시작으로 DISCOUNT, SHOPPING, L.POINT 등 4종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으며, 출시 3주 만에 10만좌를 돌파하며 대박의 조짐을 보이더니 5개월만에 100만장 돌파하며 시장에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흥행 성공을 거둔 주요 요인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과 할인이라는 단단한 기본기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대한 파격적 추가 혜택 ▲한국의 美를 활용해 예술과 금융을 접목시킨 세련되고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을 꼽았다.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를 디자인에 담기 위해 동양화에 기초하지만 시대에 맞는 참신한 발상과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하였다.
더불어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가공을 통해 작품이 액자에 들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우상단에 ‘ㄱ’자 홈을 배치해 지갑에서 꺼내기 쉽도록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등 고객의 브랜드 체험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따라 판매 속도에도 가속이 붙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직장인 특화 카드, 마일리지형 카드 등 다양한 상품들도 출시 예정에 있어 연말까지 200만좌 달성이 무난해 보인다"며 "신용카드 발급 비중이 체크카드 보다 높아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POINT’ 를 시작으로 DISCOUNT, SHOPPING, L.POINT 등 4종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으며, 출시 3주 만에 10만좌를 돌파하며 대박의 조짐을 보이더니 5개월만에 100만장 돌파하며 시장에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흥행 성공을 거둔 주요 요인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과 할인이라는 단단한 기본기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대한 파격적 추가 혜택 ▲한국의 美를 활용해 예술과 금융을 접목시킨 세련되고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을 꼽았다.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를 디자인에 담기 위해 동양화에 기초하지만 시대에 맞는 참신한 발상과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하였다.
더불어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가공을 통해 작품이 액자에 들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우상단에 ‘ㄱ’자 홈을 배치해 지갑에서 꺼내기 쉽도록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등 고객의 브랜드 체험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따라 판매 속도에도 가속이 붙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직장인 특화 카드, 마일리지형 카드 등 다양한 상품들도 출시 예정에 있어 연말까지 200만좌 달성이 무난해 보인다"며 "신용카드 발급 비중이 체크카드 보다 높아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